김금옥 예비후보 출판 기념회 성황
김금옥 예비후보 출판 기념회 성황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1.1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주갑 출마...이인영 원내대표 참석

김홍걸 상임의장도 축하 영상 메시지 보내

저자 김금옥, 전주에서 청와대까지의 지난 30년간 통합의 리더십 발휘한 스토리 담은 책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김금옥 예비후보 출판 기념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김금옥 예비후보 출판 기념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주에 변화를 가져올 강한 새 인물로 주목받고 있는 김금옥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주갑)가 11일 오후 4시,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남인순 최고위원, 안호영 전북도당위원장, 김성주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등 정당·정치권 주요인사 및 진선미 전 여가부 장관 등 문재인 정부 전현직 국무위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현장 축사 뿐 만 아니라, 지역인사부터 정계, 시민사회, 문화예술계에 이르기까지 각계 각층의수많은 유명인사의 축사와 축전이 봇물을 이뤘다.

특히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도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저자 김금옥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사회혁신수석실(이후 시민사회수석실로 직제개편) 초대 시민사회비서관을 역임했다. 청와대 근무 전에는 2016 촛불정국을 성공적으로 관리한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공동대표 등 시민사회에서 굵직한 이력을 섭렵한 바 있어, 지역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가 전주에서 대표적인 시민운동가로 성장하여 전국적인 시민운동가로 확장했던 점에서 더욱 그렇다.

대통령 비서실 시절 의리도 끈끈하다.

정부 출범 후 처음 구성된 청와대에서 함께 일했던 문미옥 전 과학기술보좌관, 하승창 전 사회혁신수석, 조현옥 전 인사수석, 정혜승 전 뉴미디어비서관, 엄규숙 전 여성가족비서관 등의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다.

만 구독자가 있는 유투브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함께 출연한 정청래 전 국회의원과 조국 정국에서 활약한 최민희 전 국회의원의 축사도 눈길을 끈다.

이날 행사는 오후 3시 30분부터 저자와의 만남과 포토월 사진 촬영이 사전행사로 진행됐으며, 오후 4시부터의 본 행사는 저자의 오랜 친구인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배우 김유석 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어린이중창단의 축가로 문을 열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의 축전과 내빈 소개로 이어진다. 이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현백 전 여성가족부 장관, 전북대학교 후배, 전주 완산중학교 학생회장, 참석한 내빈 등의 현장축사가 이어졌다.

이번에 출판하는 ≪힘이 되는 친구 김금옥-사람을 귀하게, 전주를 강하게≫에는 저자의 회고와 성찰 그리고 비전이 담겨있다.

저자 김금옥은 저서에 대해 “'금이야 옥이야' 이름 따라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시민운동을 30년 동안 해왔으며, 공감과 통합의 리더십을 키워왔다”며, “이제 ‘공감하고 공명하며, 경청하고 협력하는, 변화와 통합을 이루는 리더십을 통해 전주를 강하게 만들겠다.’는 그의 꿈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책에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전주에 대한 자부심, ‘전주부심’이 지금의 저를 키워 서울로, 청와대로 밀어 올렸다.”며, “이제 우리사회 변화의 새로운 모델은 전주에서 나올 것”이며, “전주다움을 지키면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전주를 꿈꾼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 균형발전과 성숙한 지역경제의 토대를 만들고, 고령사회 걱정이 없는 전주, 소수자들이 희망의 내일을 꿈꿀 수 있는, ‘공존의 도시, 전주’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역설했다.

앞서 이인영 원내대표는 "가슴만 따뜻한게 아니라 머리도 좋고 손도 부지런해 전주를 강하게 만들 것"이라며 "전주와 대한민국을 멋지고 좋은 나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저서, ≪힘이 되는 친구 김금옥-사람을 귀하게, 전주를 강하게≫에는 1월 11일 이후부터 온라인 도서구매사이트 및 지역 서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뜨거운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온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

전라북도 도지사, 장영달 우석대 명예총장, 이광철 전 국회의원 등 지역인사를 비롯하여 정세균 국무총리 내정자, 박원순 서울시장, 유은혜 교육부장관(사회부총리),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김경수 경상남도 도지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등 현직인사

도종환 국회의원(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부겸 국회의원(전 행정안전부 장관), 우상호 국회의원(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전직 주요직책을 맡은 국회의원들은 물론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당대표 등 정당인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지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김기식 더미래연구소장,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이창복 6․15 남측위원회 상임대표의장, 장훈 (사)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대표), 양길승 6월민주포럼 운영위원장(녹색병원 원장) 등 시민사회를 비롯하여, 한완상 전 통일부총리, 지은희 전 여성부장관, 정현백 전 여성가족부장관,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